FANDOM

1. NOAHS SALVATORE편집

자캐 커뮤니티 노아의 살바토레 위키입니다.

커뮤니티의 일원이라면 누구나 자유롭게 수정 및 제보할 수 있으니 자유롭게 이용해주세요.

노아의 살바토레 문서 1- 항목들은 전부 공식 페이지의 글을 참고 및 ctrl+c ctrl+v 하였습니다

1-1 개요 편집

☀ 인류의 구원자이자 우주선을 만든 신의 대리인 '노아' 가 이끄는 인류의 유일한 희망이자 역사상 가장 강력한 통일 국가. 인종의 경계가 모호해졌으며 모두가 공통어를 사용합니다. 이 국가는 유일한 국교 방주교를 믿는 종교국가이며 모든 체제는 노아와 그 중심부를 통해 돌아갑니다. 초기의 국민들은 전부 방주에서 생활하였으나 늘어나는 인구와 자원, 공간 부족 문제가  불거져서, 현재는 약 30%만이 여전히 방주에서 생활하는 정착민. 그 외50%는 타 행성에 정착한 개척민, 20%는 은하열차에서 생활하는 방랑민으로 가장 최근 조사되었습니다. 현재 알 수 있는 것은 아래와 같습니다.

  • 방주 1층에는 열차 차고지로 이용되며 대부분의 노동자나 타 행성민들은 이 차고지를 통해서 방주에서 밖으로, 밖에서 방주로 이동하고 있습니다.
  • 방주 2층에는 인류가 평생을 살아온 지구와 대부분 비슷한 환경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타행성으로 나가지 않은 일반인들이 거주하고 있습니다.
  • 방주 3층에는 연구원과 지주들이 살고 있으며, 또한 보존구역으로 지정되어 동식물과 자연 환경을 유지하고 있으며 식량 공급을 주로 하고 있습니다.
  • 방주 4층에는 군사 기지들이 자리잡고 있으며, 군수 물자의 이동이나 군사 작전이 이루어지는 곳이며 일부 고위 군 지위자들이 생활하고 있습니다.
  • 방주 5층에는 메멘토, 즉 방주를 관리하는 고위 직위자들이 생활하고 있는 곳입니다. 이 곳을 모두 수도라고 부르며 자세한 사항은 대부분이 알지 못합니다.

  ☀ 현재 메멘토는 인류 번성 프로젝트 <두번째 방주> 를 진행중이며 새로운 고향이 될 행성을 찾기 위해 계속해서 우주를 탐사하고있습니다. 방주력 1년부터 현재까지 메멘토에서는 총 81개의 행성을 차지하였으며, 현재 자원이 전부 소비되어 폐기한 행성을 제외하면 23개의 행성을 영토로 삼고있습니다. 그러나 인류 모두를 만족시키기엔 턱없이 부족한 영토와 자원으로 인해 여전히 프로젝트는 진행 중에있습니다.

계속해서 은하 열차가 가동 중이며, 열차를 통해서 타 행성으로 일자리를, 혹은 정착을 위해 떠나는 사람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이 열차로 노아의 살바토레의 주인공이 되는 멤버들 또한 타 행성으로 떠나게 됩니다. 방주력 이전의 이야기는 이쪽을 참고, 행성 이야기는 이쪽에서 참고해주십시오.

1-2 신 인류 편집

☀ 신인류는 세대를 거쳐 우주에서 태어난 사람들중 희귀한 확률로 뛰어난 신체 능력이나 비과학적인 특기를 타고나는 사람들을 뜻합니다. 첫 특기자는 방주력 57년에 발견되었으며, 신인류들은 약 40여년간의 인권싸움을 거쳤고 이후 정부에서 공식적으로 그들을 인류에게 내려진 신의 은총이라 밝혔습니다. 그 이후부터 발현된 신인류의 대다수는 국가에 신인류 등록 후 능력테스트를 거치게 되었습니다. B급 이상의 경우 필수적으로 군에 입대 하며, 각 특기에 맞는 부대에 배치됩니다.

 A급~S급의 경우 전용 훈련소에서 훈련 후 살바토레에 지원할 자격이 주어집니다.  

1-3 살바토레 편집

☀ 방주력 107년에 설립된 이능력을 가진 군대 중에서도 최정예들만을 선발한 부대입니다. 국민들의 열렬한 환호를 받으며, 국가 또한 이들을 방송에 자주 노출시키는등 많은 관심을 쏟고 있습니다. 능력의 활용에 따라 룩/나이트/비숍의 포지션으로 나뉘며 평소에는 소속을 알기 쉽게 각 포지션별로 다른 슈트를 입고 있습니다. 대다수의 신인류들의 지망이지만 특기 평가는 꽤나 까다로워 교육원에 들어갈수있는 아이들은 소수인 편이며, 특이점을 제외하면 평균적으로 능력이 발현되는 14~15세쯤 교육시설에 들어갑니다. 교육을 받은 이후에는 17살에서 19살, 늦으면 스무살초중반에 실전에 들어갑니다. 30세 이전에 목숨을 잃거나 임무가 불가능한 중상을 입고 은퇴하는 경우가 대다수이며 대원이 정계로 진출하는 경우도 소수 있습니다.

군에서 이들의 지위는 소위의 등급정도로 높은편이지만 ‘ 어린 아이들이 능력믿고 설친다’ 라는 편견이 있어 양날의 검처럼 대우하는 편입니다.

1-3-1 포지션 편집

☀ 대원들은 각 능력의 활용에 따라 각자의 성향에 맞는 포지션으로 배정되며, 그 역할에는 차이가 뚜렷합니다. 룩, 나이트, 비숍이 존재하며 각 탱크, 데미지, 힐링을 맞고 있습니다. 포지션에 따라 보급받는 슈트의 외관 또한 다르며, 이 슈트는 돈이 있다면 보급 받는 것 외에 개인적인 요청으로 제작도 가능합니다. 슈트의 역할로는 비전투 시 우주에서 자유로운 활동을 도우며, 전투 시에 폼 변형으로 바로 전투로 들어갈 수 있게끔 도와줍니다. 가슴 부근의 버튼을 누르게 되면, 자신이 각인해두었던 모습(이런 저런 좋은 모습)으로 변하며, 능력을 더욱 좋게 전개할 수 있는 상태로 전환하게 됩니다.

☀ 전투에 대한 소개는 이쪽을 참고해주세요.

1-3-1-1 룩 편집

☀ 룩은 탱크 클래스에 해당하며, 적의 공격에 대해 방어, 이에 반격하는 역할을 맡고 있습니다. 아군 케어에 집중적으로 능력을 활용할 수 있는 사람들이 대부분 배정 받는 포지션이며, 자신의 능력으로 아군에게 가는 피해를 경감하거나 아군에게 가는 피해를 고스란히 자기에게로 돌리는 등의 능력 활용으로 아군을 살리며 반격 기회를 만들어내는 희생적인 포지션입니다. 상징적인 색상은 푸른색입니다.

이하는 룩의 기본적인 스테이터스 입니다.

☀ 제가 아닌 다른 사람을 노리게 두지 않습니다. ☀

  • HP : 250
  • MP : 10
  • DEF : 15
  • ATK : 5
  • MOV : 1
  • RAN : 2

☀ 사거리는 맵에서 자신을 중심으로 1칸을 기준으로 합니다. ☀

  • 1턴 피해 감소 : MP -5

─사용한 턴, 자신을 제외한 모든 아군의 데미지를 10경감합니다.

  • 1턴 완전 방어 : MP -4

─사용한 턴, 대상 1명의 데미지를 완전히 무효화시킵니다. 사거리는 3칸

  • 자기 방어 증가 : MP -2

─자신이 받는 피해량을 2턴 간 반으로 감소시킵니다. 그 전에 받은 지속 데미지의 경우 고스란히 받게 됩니다.

  • 1턴 공격 집중 : MP -2

─사용한 턴, 사거리 내의 상대방 공격을 전부 자신에게로 돌립니다. 단, 추가적으로 10의 데미지를 받습니다.

  • 공격력 증가 : MP -2

─자신이 입히는 기본 피해량을 2턴 간 10만큼 증가시킵니다.

  • 이동기 : MP -4

─상대방을 자신의 앞으로 끌어당기거나, 자신이 상대방의 앞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1-3-1-2 나이트 편집

☀ 나이트는 데미지 클래스에 해당하며, 오로지 공격에 대한 역할만 맡게됩니다. 적의 가이드라인을 무너트리고 확실한 데미지를 입힐 수 있는 사람들이 배정되는 포지션이며, 뛰어난 스피드로 조사 시에 빠른 진행을 도우며, 위험 상황에서 다른 사람을 업고 뛰는 등의 돌발적인 행동으로 조사 시에 유리한 거점을 잡을 수 있는 포지션으로 순간적인 판단을 요하게 되는 클래스입니다. 상징적인 색은 붉은색입니다.

이하는 나이트의 기본적인 스테이터스 입니다.

☀ 공격력이 오르는데 안전이 중요해 ? ☀

  • HP : 200
  • MP : 10
  • DEF : 5
  • ATK : 15
  • MOV : 1
  • RAN : 3

☀ 사거리는 맵에서 자신을 중심으로 1칸을 기준으로 합니다. ☀

  • 공격력 증가 버프 : MP -3

─사용하면 3턴 간 추가데미지와 받는 피해량이 각각 20씩 추가됩니다. 근거리 공격 스킬에 영향을 받으며, 원거리 공격에 대한 내용은 아는 사람이 추가바랍니당.

  • 근접 공격 1 : MP -2

─대상 1명에게 기본 공격력의 +20만큼의 데미지를 줍니다. 사거리는 2칸

  • 근접 공격 2 : MP -3

─대상 1명에게 기본 공격력의 +40만큼의 데미지를 주며, 10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사거리는 1칸

  • 원거리 공격 1 : MP -2

─대상의 방어력을 무시하고 반드시 20의 데미지를 입히며, 대상에게 1개의 표식을 쌓습니다. 이 표식은 5번까지 중첩되며 2턴 간 공격하지 못할 경우 표식은 사라지게 됩니다. 사거리는 4칸

  • 원거리 공격 2 : MP -3

─대상의 방어력을 무시하고 반드시 30의 데미지를 입히며, 대상에게 새겨진 표식의 갯수에 따라 다른 디버프를 걸게 됩니다. 사거리는 5칸

☀ 1개 : ?, 2개 : ?, 3개 : 침묵, 4개 : 스턴, 5개 : 그 턴 아군이 입히는 전원의 데미지를 2배로 증가

  • 이동기 : MP -2

─사용할 경우 자신의 이동거리 +2칸 만큼 이동 가능합니다.

1-3-1-3 비숍 편집

☀ 비숍은 힐 클래스에 해당되며, 적의 공격에 피해를 입은 아군을 회복시키는 역할을 맡고 있습니다. 자신의 능력으로 아군을 소생시키거나, 상처를 옮기거나, 넓은 범위의 아군을 회복시킬 수 있는 능력자들이 대부분 배정받는 포지션이며, 조사 시에 높은 정신력으로 안정적인 보호가 가능합니다. (일단 만나면 근거리2를 날리는 나이트를 붙잡아주는게 핵심) 상징색은 옥색입니다.

☀ 정신력이 안받쳐주면 이 바닥에서 살아남지 못해. ☀

  • HP : 150
  • MP : 10
  • DEF : 10
  • ATK : 10
  • MOV : 1
  • RAN : 3

☀ 사거리는 맵에서 자신을 중심으로 1칸을 기준으로 합니다. ☀

  • 단일 힐 : MP -2

─기본 사거리 내의 아군 1명을 25+(정신력*5)만큼 회복시킵니다.

  • 광역 힐 : MP -3

─기본 사거리 내의 아군을 5+(정신력*5)만큼 회복시킵니다.

  • 희생 : MP -1

─기본 사거리 내의 아군 1명을 25+(비숍의 차감한 체력)만큼 회복시킵니다.

  • 교환 : MP -1

─사용자(비숍)과 상대방의 체력을 교환합니다. 사거리 제한은 없습니다.

  • 상태이상 해제 : MP -2

─기본 사거리 내의 모든 아군의 상태이상을 회복시킵니다. 또한 범위 내의 적에게 고정 데미지 10(!)을 입힙니다.

☀ 약물, 또는 특정 상태이상에 대해서는 회복이 불가능하며 데미지만 적용됩니다.

  • 버프 : MP -2

─기본 사거리 내의 아군 1명에게 1가지의 버프를 걸어줍니다.

☀ 공격력 증가 10, 방어력 증가 10, 기력 회복 2 중 택1. 사용한 다음 턴부터 적용됩니다.

1-3-2 구성 편집

살바토레에는 총 12부대가 있으며 각 부대는 2개의 소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현재는 그 중 제 10부대(2소대)가 공백인 상황입니다.

제 10부대 편집

3년전 전(前) 10부대의 궤멸로 인해 신설된 부대, 부대장 자몽을 아래로 각 소대장 둘이 배치되어있는 상태이며 현재 대원들을 모집중에 있습니다.

▶1소대 편집

모넬로(Monello)

  • 소대장 플럼이 맡고있는 소대입니다. 총원 13명이며 룩 4명, 나이트 5명, 비숍 4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성향은 지나치게 공격적이며 뒤를 잘 볼줄 모릅니다. 레이드 위주의 소대입니다. 

▶2소대 편집

디에고(Diego)

  • 소대장 피치가 맡고있는 소대입니다. 총원 10명이며 룩 3명, 나이트 4명, 비숍 3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성향은 방어적 밸런스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조사 위주의 소대입니다.

시기심을 가진 사람이 살바토레 대원의 신상을 알아내 습격하는 사고가 생긴 이후로 모든 대원들은 의무적으로 코드네임을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대원들의 나이는 17~25세입니다.

그 이하로는 아직 훈련을 마치지 못해 미숙한 아이들이 대부분이며 그 이상의 베테랑 대원들은 신규 부대로의 편입은 자살 행위와도 같다는 것을 알고있습니다.

2.MEMBER편집

2-1. MONELLO 편집

2-1-1. ROOK 편집

  • CODE : LIONHEART
  • CODE : HIDE
  • CODE : ANCILE
  • CODE : ADAM

2-1-2. KNIGHT 편집

CODE : PLUM - LEADER 편집
  • CODE : TAGGER
  • CODE : NADEZHDA
  • CODE : BUBBLE
  • CODE : POISON 13
  • CODE : SPIEGEL

2-1-3. BISHOP 편집

  • CODE : STYX
  • CODE : TIGGER
  • CODE : ELISE
  • CODE : ROBINIA

2-2. DIEGO 편집

2-2-1. ROOK 편집

  • CODE : GRETEL
  • CODE : RAY
  • CODE : LED

2-2-2. KNIGHT 편집

CODE : PEACH - LEADER 편집
  • CODE : HERMES
  • CODE : TESLA
  • CODE : LEOPARD
  • CODE : OPHILA

2-2-3. BISHOP 편집

  • CODE : IMPENSA
  • CODE : SOLANA
  • CODE : AGNI

2-3. BISHOP. CODE : LEMON 편집

도움말편집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도움말 문서를 참고하세요. 도움말:기여하기 페이지에서 노아의 살바토레 위키에 기여하는 법을 찾아볼 수도 있습니다.

도움말 문서로는 해결되지 않는 궁금증이 있으시다면 중앙 커뮤니티 포럼을 이용해보세요.